6세 남자아이가 코피를 자주 흘리는 이유와 검사 치료법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6세 남자아이가 코피를 자주 흘리는 이유와 검사 치료법
6세 남자아이가 코피를 자주 흘리는 이유와 검사 치료법
어린이는 6세 이전에는 코피가 거의 나지 않았는데, 이는 주로 비강 내 혈관 네트워크가 완전히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코출혈은 6세 이상 어린이에게도 흔한데 일반적으로 여름에 화가 나고 가을과 겨울에 공기가 너무 건조해서 코출혈이 발생할 수 있지만 많은 학부모들이 아이의 코혈에 큰 문제가 없는지 걱정하는데 6세 남자아이가 코피를 흘리는 이유는? 심각한 원인
6세 소년이 코피를 흘리는 이유는 뭔가요
▷ 6세 남아의 코 출혈의 일반적인 원인에는 환경 요인, 인적 요인, 질병 요인 등이 포함된다.
▷ 날씨가 건조하고 온도가 높기 때문에 코 점막이 건조해서 갈라지고 결국 출혈이 생기기 때문이다.
▷ 이러한 상황은 주변 환경의 습도를 증가시키고 좋아 질 수 있으며 소년은 비강에 불편함을 느끼고 손으로 반복적으로 잡으면 코 점막이 파열되고 출혈이 발생하다.
▷ 상기도 감염 및 응고 메커니즘 장애, 상기도 감염 후 코 점막 부종 및 반복 삼출, 염증 자극 후 쉽게 코 출혈을 유발할 수 있다.
▷ 응고 메커니즘 장애는 응고 기능이 좋지 않고 코 출혈을 유발할 수 있다.
▷ 코에서 피가 난 후에는 코를 눌러서 더 이상의 출혈을 막는 것이 좋다.
▷ 코출혈의 원인을 파악한 후 병원에 가서 검사와 추가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 6세 남아의 코 출혈은 코 점막 손상이나 혈액 문제에 따른 것일 수 있다.
▷ 소년은 종종 손으로 코를 후벼서 코 점막이 손상되고 코 출혈을 일으킨다.
▷ 부풀린 간식, 튀긴 음식 및 기타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쉽게 화를 낼 수 있으며 코 점막 미란과 코 출혈을 유발할 수 있다.
코에 축농증과 같은 만성 염증이 있다.
▷ 또한 비중격 편곡 및 비혈관종과 같은 이러한 요인은 비점막 손상을 일으키고 비출혈을 유발할 수 있다.
▷ 혈소판 감소, 조기 백혈병 등에서도 코 출혈이 있을 수 있다.
▷ 소년의 혈압이 높고 불안정하면 코 출혈도 발생할 수 있다.
▷ 원인을 이해하기 위해 치료 전에 자세한 검사를 수행하는 것이 좋다.
▷ 환자는 평소 휴식과 따뜻한 물, 합리적인 식단, 맵고 자극적인 음식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이번 건강정보 또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포스팅 해드린 내용은 6세 남자아이가 코피를 자주 흘리는 이유와 검사 치료법 관련입니다. 위 내용들이 좋은 내용이 될수있길 바랍니다.